뷰페이지

“이것이 한복에 하는 머리 장식” 정호연 ‘댕기’ 해외서 관심

“이것이 한복에 하는 머리 장식” 정호연 ‘댕기’ 해외서 관심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2-03-01 13:02
업데이트 2022-03-01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AG 시상식서 땋은 머리에 댕기 착용
“한국 전통과 할리우드 매력 제대로 조합”
정호연이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에서 착용한 댕기는 외신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정호연·제니 조 인스타그램·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정호연이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에서 착용한 댕기는 외신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정호연·제니 조 인스타그램·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드레스도 눈부시지만 가장 아름다운 디테일은 정호연의 머리를 장식한 헤어 디테일”(미국 패션지 보그)

제28회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SAG·Screen Actor Guild Awards)’에서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오징어 게임’의 정호연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정하게 땋아 내린 머리 끝에 달린 댕기 때문이다.

해외 매체들은 정호연의 의상 뿐 아니라 머리 장식에 주목했다. 보그는 “정호연의 댕기는 깊은 의미가 있었다”며 “한국적 유산에 고전적인 할리우드의 매력을 제대로 조합했다”고 극찬했고, 영국 패션지 글래머는 “한국 전통적인 댕기머리 리본에서 영감 받은 맞춤형 장신구로 아름다움이 격상됐다”고 썼다.
이미지 확대
배우 정호연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바커행어 이벤트홀에서 열린 제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TV 드라마 시리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배우 정호연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바커행어 이벤트홀에서 열린 제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TV 드라마 시리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정호연이 블랙 드레스에 댕기를 착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호연은 드레스를 직접 입은 이후 스타일리스트와 협의 끝에 드레스에 어울리면서 가장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댕기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후 정호연은 드레스 브랜드 측에 댕기 제작을 요청했고, 브랜드가 이에 화답하며 드레스와 같은 소재의 댕기가 만들어졌다.

머리 모양을 완성한 헤어스타일리스트 제니 조는 인스타그램에 댕기 사진을 올려 “이것은 한국의 전통 한복과 함께 착용하는 머리 장식”이라고 영어로 설명했다. 소속사는 “어떤 시상식에서도 볼 수 없었던 5:5 가르마에 땋은 댕기 머리로 연출한 한국의 전통적인 미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스타일링이 완성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지예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