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물풍선 20만개 휙휙… 장흥 ‘살수대첩’

물풍선 20만개 휙휙… 장흥 ‘살수대첩’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2-07-27 17:50
업데이트 2022-07-28 02: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남진장흥물축제 30일 개막

물대포·물총 쏘며 좀비와 싸워
마스크·코로나 검사 무료 지원

이미지 확대
전남 장흥 탐진강 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거리퍼레이드 풍경. 장흥군청 제공
전남 장흥 탐진강 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거리퍼레이드 풍경.
장흥군청 제공
우리나라의 대표적 물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30일~8월 7일 전남 장흥군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다가 2년여 만에 업그레이드돼 다시 돌아왔다.

대표 프로그램은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이다. 관광객들이 주최 측의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을 하며 퍼레이드를 벌인다. 30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장흥읍에서 펼쳐진다. 탐진강변에서는 매일 물폭탄 전쟁이 벌어진다. 물이 담긴 풍선 20만개가 사방으로 날며 물폭탄을 터뜨린다. 물대포와 물총 등을 동원해 K좀비와 물싸움도 벌인다. 매일 오후 3시에는 맨손 물고기 잡기가 열린다.

참여형 프로그램도 새로 선보인다. 수상 워터 챌린지, 수중 풋살대회, 페달보트 빨리 달리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밤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파티가 열린다. 올해 버블 제트 폼 머신을 새로 도입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방역 대책도 세웠다. 우선 안면가리개, 마스크 등을 무료로 배포한다. 물에 젖은 마스크는 곧바로 교체할 수 있다. 축제장 입구 곳곳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세워 체온이 높은 이들의 출입을 통제하고, 코로나 검사도 무료로 지원할 방침이다.



손원천 기자
2022-07-28 1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