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리안심포니, 22일 가이 브라운슈타인 첫 지휘 무대 ‘환희로’

코리안심포니, 22일 가이 브라운슈타인 첫 지휘 무대 ‘환희로’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2-03-15 18:04
업데이트 2022-03-15 1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이 브라운슈타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제공
가이 브라운슈타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제공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오는 22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가이 브라운슈타인의 ‘환희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선 독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최연소 악장(2000~2013)으로 잘 알려진 바이올리니스트 가이 브라운슈타인이 활 대신 지휘봉으로 한국 관객과 처음 만난다.

브라운슈타인은 지휘자로도 최근 10년 동안 독일 함부르크 심포니, 핀란드 헬싱키 필하모닉, 노르웨이 트론헤임 심포니 등 다양한 포디움에 올랐다. 작·편곡까지 아우르며 차이콥스키와 비틀즈 등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하는 그는 ‘바이올린·지휘·작곡’을 섭렵한 전방위 음악가로 꼽힌다.

이번 무대에선 스타일이 다른 작곡가들이 그려낸 다채로운 감정선의 곡들을 만날 수 있다. 독일 낭만주의 오페라를 대표하는 베버의 ‘마탄의 사수’, 차이콥스키가 슬럼프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교향곡 5번, 비올라의 매력을 오롯이 즐길 버르토크의 비올라 협주곡 등을 선보인다. 현연자로는 베를린 필의 비올라 수석 아미하이 그로츠가 나선다.

브라운슈타인은 “다른 음악 어법을 지닌 두 작곡가 베버, 차이콥스키가 그려낸 인간 감정의 모든 범위를 경험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종훈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