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M엔터 오늘 핼러윈 파티 취소, 공연계에 이태원 참사 쇼크

SM엔터 오늘 핼러윈 파티 취소, 공연계에 이태원 참사 쇼크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0-30 09:40
업데이트 2022-10-30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버랜드 축제 중단, 부산 원아시아드 콘서트도 취소

이미지 확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맞아 인파가 몰려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 현장이 통제되고 있다. 2022.10.30 연합뉴스
지난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 핼러윈을 맞아 인파가 몰려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 현장이 통제되고 있다. 2022.10.30 연합뉴스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서울 이태원에서 일어난 대규모 압사 참사로 인해 문화계도 애도의 뜻을 전하며 일부 공연과 행사를 줄줄이 취소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11월 1일과 4일 예정된 ‘청와대 가을을 물들이는 K클래식’ 행사의 1·2회차 공연이 국가애도기간 선포에 따라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이어 “이태원 사고 사망자와 유족 여러분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부상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청와대 영빈관 음악회는 11월 1~11일 총 네 차례에 걸쳐 김선욱, 선우예권, 양인모, 손열음의 공연으로 꾸밀 계획이었다. 7일과 11일 예정된 3·4회차 공연 개최 여부는 추후 공지하기로 했다.

연예계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가 먼저 움직였다. 이날 오전 팬 커뮤니티 ‘광야 클럽’을 통해 “‘에스엠타운 원더랜드 2022’ 행사 자체가 취소됨에 따라 레드카펫 생중계도 진행되지 않으니 팬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린다”고 공지했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는 생중계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를 통해 ‘광야 클럽’의 연간 무료 회원을 대상으로 이날 오후 6시 15분 소속 아티스트의 코스튬을 선보이는 레드카펫 행사를 생중계할 계획이었다. 이 회사는 충성도 높은 팬들만 초청한 행사를 취소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전날 밤 이태원 참사에 부득이하게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가수 장윤정은 이날 오후 2시와 6시에 예정됐던 진주 공연 취소를 알리며 참사 피해자들에게 추모의 메시지를 보냈다.

오후 2시와 5시 30분에 서울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피크박스 22-03’ 공연도 취소됐다. 이 무대에 오르기로 예정된 가수 박재정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더는 안타까운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며 “사고 피해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올렸다.

가수 영탁도 같은 날 경북 안동 단독 콘서트를 열지 않기로 했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7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예정됐던 한류 축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케이팝 콘서트를 전격 취소했다. 부산시 주최, 부산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제대로 열리지 못했다가 올해 정상화될 예정이었다.

국내 정상급 가수 13개 팀이 무대에 나서는 콘서트에는 한류 팬 4만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측됐다. 본공연 직전에는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주제로 드론 쇼와 불꽃 쇼, 각종 퍼포먼스 등이 예고돼 있었다.

28일 시작해 이날까지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도 마지막날 일정을 취소했다. 주최사인 비이피씨탄젠트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핼러윈 시즌을 맞이해 EDM 페스티벌과 컨셉츄얼 스타일이 결합된 축제를 진행했다”며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전하며, 30일 티켓은 모두 순차적으로 환불을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