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회 세습 문제점 파헤친 책 출간

교회 세습 문제점 파헤친 책 출간

입력 2014-03-14 00:00
업데이트 2014-03-14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반연 “타락의 길… 신앙 건강 회복을”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세반연)가 교회 세습의 부당성을 알리고 건강한 교회를 만들기 위한 안내 책자를 펴냈다. ‘교회 세습을 반대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안내서’(도서출판 뉴스앤조이)가 그것. 일부 개신교 교단들이 ‘교회세습방지법’을 제정해 놓았지만 법을 피해 공공연히 세습을 일삼는 교회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나온 최초의 안내서로 눈길을 끈다.


팸플릿 형태의 안내서는 ‘왜 교회 세습이 신앙적으로 문제가 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과 함께 교회 세습을 반대하기 위해 진행해 온 그간의 활동 내용을 근간으로 삼았다. 교회세습의 정의와 세습 형태, 세습 발생의 원인, 세습이 부당한 근거, 세습 방지를 위한 제안, 교회세습방지법 등의 내용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명쾌하게 다뤄진 게 특징이다.

세반연은 “대형 교회의 욕망과 신도 수를 두고 벌이는 경쟁에서 살아남은 교회는 교회 분열이나 목사의 개인적 타락을 지나 교회 세습으로 이어진다”며 “이 책을 통해 모든 신도들과 교회들이 세습을 부끄러워하고, 건강한 청빙 문화를 통해 교회의 건강성 회복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구입 문의는 (02)2068-9489.

2012년 출범한 세반연은 교단마다 세습금지를 위한 입법 운동을 목표로 교회 리더십 교체의 바람직한 방향 제시와 건강한 청빙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

김성호 선임기자 kimus@seoul.co.kr

2014-03-14 22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