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재수술, 의사와 환자간 의견 일치가 가장 중요

쌍꺼풀 재수술, 의사와 환자간 의견 일치가 가장 중요

입력 2010-02-11 00:00
업데이트 2010-02-11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형수술이 보편화가 되면서 이제 주위에서 성형수술을 한 사람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우리나라 성인여성 2명중에 1명이 했다고 할 정도로 흔한 수술이다. 그러나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효과적인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 쌍꺼풀 수술은 재수술 빈도 또한 높다. 이는 쌍꺼풀 수술을 너무 가볍게 생각한 결과다.

 
이미지 확대
아이원 성형외과 박병주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좌우대칭과 환자에 따라 다른 선의 높이와 모양, 그리고 이미지 개선까지 동시에 이뤄내야 하는 정밀수술이다. 성공적인 쌍꺼풀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경험이 많고, 인체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면서 미적 감각을 지닌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성공적인 쌍꺼풀 수술을 위해서는 관련분야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신중한 결정도 중요하다.

 시간이 지나도 수술자국이 사라지지 않고 심한 좌우 비대칭마저 생겨 재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은 C씨는 “첫 수술 직후 주위 사람들이 ‘괜히 했다’, ‘돈 아깝다’고 말해서 속상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눈 상태가 나아지지 않자 그때부터는 위로를 하기 시작했다.”며 “위로를 들을 때마다 내 눈이 심각하다는 걸 깨달았다. 거기에 가끔 길을 가다 모르는 사람들이 힐끔거리며 수군거리곤 하는 바람에 대인기피증에 우울증까지 생겨 괴로웠다.”고 토로했다.

 C씨는 자신의 수술실패원인을 성급한 결정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성형수술을 처음 하는 사람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충분한 상담과정 없이 유명세나 저렴한 가격을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마다 잘하는 분야가 각기 따로 있으며, 쌍꺼풀 수술 또한 마찬가지다. 또 친구가 성공한 성형외과라 해서 자신도 성공할 거라는 보장은 없다. 간혹 의사 중에는 환자의 상태와는 상관없이 자신이 자신 있는 절개법 수술을 권유하거나, 매몰법으로만 수술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또 많은 사람들이 성형외과를 처음 접하면 분위기에 위축된다. 처음 가보는 장소에 대한 이질감으로 여유 있게, 만족할만한 상담을 받지 못한 채 위축되고 시간에 쫓겨 성급하게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신중하지 못한 선택은 비싼 수술비에, 어렵게 만든 시간, 거기에 잘못된 결과를 가져와 몸과 마음의 상처는 더욱 더 깊어질 수 있다.

 박 원장은 “성공적인 쌍꺼풀 재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전문의와 함께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환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무리한 요구를 해서는 안되고, 무조건 의사에게 일임해서도 안된다. 성형수술은 개인의 만족도가 성공에 가장 큰 요인이기 때문이다. 의사와 환자간 최대한 의견 일치를 이뤄냈을 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도움말 : 아이원성형외과(www.iwantbeauty.co.kr) 박병주 원장

 출처 : 아이원성형외과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