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식샤를 합시다’ 구대영 같은 ‘FP’ 유망직종으로 뜨는 이유는?

‘식샤를 합시다’ 구대영 같은 ‘FP’ 유망직종으로 뜨는 이유는?

입력 2014-02-27 00:00
업데이트 2014-02-27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단순 보험설계사에서 고객 라이프 파트너로 인식 변화

국민 드라마로 등극한 ‘응답하라 1994’의 인기를 이어받은 ‘식샤를 합시다’는 독특한 캐릭터와 군침을 돌게 하는 먹방(먹는 방송)으로 매회 화제를 모으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그 중에서도 주인공 구대영(비스트 윤두준 분)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FP(재무설계사)와 다른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구대영은 신세대 FP의 전형을 보여준다. 주변 지인들에게 부담스럽게 보험 가입을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잘생긴 외모와 댄디한 패션, 수려한 언변, 호감가는 표정으로 처음 보는 고객 앞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맛집 블로거로 활약하며 자신이 알고 있는 생활&맛집 정보를 생생하게 전해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적극적으로 돕기도 한다.

이처럼 상대방에 대한 섬세한 배려로 차별화된 FP의 모습을 보여주는 구대영의 곁에는 항상 사람들이 넘쳐난다. 쉴 틈 없이 본인의 매력을 어필하며 고객의 삶을 반올림 해주는 라이프 파트너로서 구대영은 분명 매력적인 캐릭터임이 틀림없다.

’식샤를 합시다’를 포함해 부쩍 트렌디한 FP를 주인공의 직업으로 표현하는 드라마가 많아지면서 FP를 바라보는 대중들의 시선도 많이 달라지고 있다. 주먹구구식 보험 가입을 권유하는 이가 아니라 재무지식으로 무장한 전문가라는 FP의 이미지 변화 때문이다.

구대영처럼 센스있는 FP를 꿈꾸는 평생직업 구직자, 재취업 희망자라면 현대라이프만의 차별화된 홍보공간 FP라운지(http://fp.hyundailife.com)를 주목해보자. FP라운지에서는 현대라이프 홍보자료, FP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현대라이프 FP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엿볼 수 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오픈된 FP라운지는 Dining, Drink, Style, Travel, Knowledge로 색다르게 구분된 섹션의 온라인 매거진을 통해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FP가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현재 FP라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하고 전화상담이 완료된 모든 사람들에게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상담 후 FP로 채용된 후보자들에게는 한시적으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고 6개월 간 매달 현대라이프가 직접 디자인한 고객 제공용 선물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라이프는 출범 2년 만에 국내 보험시장의 트렌드를 바꿔가고 있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의 금융가족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