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마리스레드 라식·라섹, 회복 속도 높이고 부작용 가능성 낮춰

아마리스레드 라식·라섹, 회복 속도 높이고 부작용 가능성 낮춰

입력 2014-08-01 00:00
업데이트 2014-08-01 15: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작용 가능성을 낮춰 뛰어난 회복속도와 함께 놀라운 목표시력 달성률을 보이고 있는 아마리스레드 수술법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시력교정술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환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국제유럽안과학회에서 발표된 연구논문에 따르면 아마리스레드로 라식수술을 했을 때 시력 1.0 달성률은 100%에 달하고, 1.5 시력달성률도 무려 9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4월 개최된 제 111회 대한안과학회에서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이 발표한 연구성과를 보면 아마리스레드로 올레이저라섹 수술 시 기존 라섹수술보다 2배 이상 빠른 회복속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아마리스레드의 어떠한 기술력이 여타의 수술법보다 빠른 회복력과 더불어 높은 시력 달성이란 결과를 낳는 것일까? 이는 아마리스레드의 가장 큰 장점인 ‘각막손상 최소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 각막손상을 최소화하는 ‘열 손상 차단 시스템’

아마리스레드에는 기존의 수술법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열 손상 차단 시스템’이다. 이는 기존의 수술과정에서 수술용 레이저로 인해 열 손상이 각막에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아마리스레드는 이 시스템을 통해 직전에 레이저가 닿은 부분에는 중복하여 레이저가 각막에 조사되지 않도록 한다.

각막에 열 손상이 누적될 경우, 회복속도는 지연되고 시력 달성 또한 악영향을 받게 된다. 또한 과도한 자극의 누적은 각막혼탁 및 근시재발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각막혼탁은 투명함을 유지해야 하는 각막이 과도한 자극으로 인해 투명성을 잃고 뿌옇게 흐려지는 증상으로 시력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부작용이다. 그러나 아마리스레드는 ‘열 손상 차단 시스템’을 통해 미연에 손상을 방지함으로써 부작용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마리스라식에 대해 꾸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는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은 “열 손상 차단 시스템 외에도 아마리스레드가 100% 올레이저수술이 가능하다는 점도 각막손상 최소화에 기여하는 부분이다. 기존 라식이나 라섹수술에서는 각막 내부에 수술을 하기 위해 각막에 각막절삭기, 알코올, 브러쉬 등을 이용하면서 각막에 물리적·화학적 자극이 발생했었다. 그러나 아마리스레드는 그러한 부분을 100% 레이저로 대체하면서 각막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오스안과는 4년 연속 국내외 학회에 아마리스 연구논문을 발표하며 아마리스와 시력교정술에 관한 연구를 거듭해 왔다. 실제 아마리스레드를 이용하여 안경으로도 1.0 시력이 나오지 않던 환자가 1.0 시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 냈으며, 이 사례를 다룬 ‘교정이 되지 않는 부정난시를 가진 환자에게 시리우스와 아마리스레드 1050RS를 이용한 수술결과 분석’에 관한 연구성과를 발표기도 했다.

아마리스레드 및 아마리스 라식에 대한 기여를 바탕으로 국내 처음으로 ‘아마리스레드 프리미엄 닥터’와 ‘아마리스 프리미엄 닥터’에 동시 선정된 오정우 원장은 오는 9월에는 전 세계의 안과의사가 모이는 자리인 국제유럽안과학회에 연구결과가 채택되어, 오정우 원장의 연구성과를 다른 안과의사들에게 발표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