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와 함께 하는 주말 스포츠 교실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와 함께 하는 주말 스포츠 교실

입력 2014-08-01 00:00
업데이트 2014-08-13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주최, 전직 국가대표 스포츠 스타들 동참

여름방학이 되면 사회소외계층 청소년들은 더욱 소외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 평범한 가정의 아이들이 캠프나 여행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과 달리 소외계층 청소년들은 방학기간 동안 별다른 활동을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일탈이나 방황이 방학기간에 집중되는 현상은 이를 방증한다.

사회의 세심한 관심과 애정이 절실한 이 시기에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가 학교장 추천 및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스포츠도 즐기고 멘토링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www.kanstm.com)는 오는 8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주말 스포츠교실’을 운영한다. 주말 스포츠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생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주말 스포츠교실’에는 배구의 장윤창, 이경석, 정의탁, 박주점, 유애자 선수, 탁구에 홍차옥, 이은실, 김택수 선수, 농구에 손경원, 이한권 선수, 유도에 김재엽, 양종옥 선수, 복싱에 김광선, 송경섭 선수 등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청소년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고, 엘리트 선수를 발굴할 예정이다.

현재 3주차 스포츠 교실이 완료됐다. 앞으로 4주, 7주, 8주차 행사에서는 국가대표선수회 임원 및 강사들이 학생들과 같이 식사하며 국가대표 경험담, 운동선수의 자세 등을 들려주는 멘토 역할도 할 예정이다.

장윤창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마음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전직 국가대표 선수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