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커뮤니케이션즈, 금융 서비스 ‘모바일 퍼스트’로 이동해야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금융 서비스 ‘모바일 퍼스트’로 이동해야

신성은 기자
입력 2015-09-02 10:20
업데이트 2015-09-02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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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80% 이상이 모바일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생활 속 편의를 누리고 있는 실정이다. 모바일 의존도가 높아지는 것은 금융 서비스도 예외가 아니다. 굳이 은행을 찾거나 진입 장벽이 높은 PC 기반 온라인 금융 서비스 대신 모바일 원스톱 금융 서비스를 선호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KB손해보험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 이용자들을 위한 반응형 모바일 웹(http://m.kbinsure.co.kr)을 구축하며 한 발 앞선 행보를 보이고 있다.

KB손해보험의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한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기존 PC 웹에서 제공하던 서비스와의 연계는 물론, 모바일 접속자들을 위한 콜센터 연계 본인인증 및 서류접수 등의 고객콜센터 연계 서비스를 구축함과 더불어 기업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 페이지로 구성된 SNS 연계 서비스 등을 모두 갖추는 데 성공했다.

특히 웹 표준 준수 및 반응형 웹 구축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OS 및 브라우저에 접근하더라도 서비스의 연속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때문에 고객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안드로이드, iOS 등 어떤 환경에서도 동일한 퀄리티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Canvas Drawing 기능을 통해 My 페이지 내에서 계약 내용 및 위험보장 분석에 대한 그래프, 차트 형태의 콘텐츠를 실시간 이미지 프로세싱으로 지원하고, 모바일 웹에서 고객콜 센터의 서류 접수 시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한 후 사진 형태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동종업계 최초로 구현하였으며, 음성인식 검색 기능을 구현하는 데도 성공했다.

이와 관련해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의향이 높은 20~30대 고객층은 새로운 금융 정보를 얻기 위해 모바일 채널에 의존하는 경향이 크다”면서 “모바일 기기를 통한 금융 서비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금융사들의 웹사이트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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