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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커지는 해외 직구시장… 부모들 ‘키즈 직구’ 관심

점점 커지는 해외 직구시장… 부모들 ‘키즈 직구’ 관심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3-30 15:45
업데이트 2016-03-30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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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없는 해외 제품이나 국내가가 훨씬 비싼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한 해외 직구(직접 구매)는 이제 일상이다. ‘직구족’이라는 말이 생겨나는 한편, 대행 전문 업체도 성행 중이다.
 
30일 통계청에 따르면 2010년 2억7000만달러에 불과했던 해외직구 금액은 2015년 15억 5000만 달러까지 늘었다. 연 평균 54.1%씩 성장한 셈. 구매 건수도 2010년 357만건에서 2014년 1553만건까지 늘었다.
 
품목과 지역도 다양해지고 있다. 2010년 80%가 넘던 미국 직구 비중은 2015년 상반기 75% 수준까지 줄었다. 최근에는 유럽, 일본, 중국 직구 시장도 커지고 있다.
 
구입품목도 의류ㆍ신발, 건강식품, 화장품에서 TV, 청소기 등 가전제품까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의류의 경우 성인복을 넘어 그 인기가 아동복에까지 미치는 추세다. 이에 유아복·아동복 직구 서비스를 선보이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키즈섹션’을 론칭한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리볼브’에서는 1~5세 아이들의 옷과 신발을 쇼핑할 수 있다. 리볼브는 500여개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이는 멀티 쇼핑몰이다.

해외 직구 시장이 아동복에까지 확장되고 있다. 리볼브 제공.
해외 직구 시장이 아동복에까지 확장되고 있다. 리볼브 제공.

리볼브 관계자는 “인기 브랜드의 트렌디한 옷과 수영복을 엄선해 우선 선보일 예정”이라며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셀러브리티들의 아이를 위한 쇼핑도 엿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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