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옷걸이의 참 실한 발견

세탁소 옷걸이의 참 실한 발견

입력 2010-05-30 00:00
수정 2010-05-30 16: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계절이 바뀔 때면 집 안 곳곳에 ‘이 물건’이 눈에 띄게 늘어납니다. 옷이 바뀌면서 옷장 속 ‘이 물건’이 함께 나오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늘 공짜로 얻어서일까요. ‘이 물건’에 있어서만큼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대다수인 것 같습니다. 바로 ‘세탁소 옷걸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 세탁소 옷걸이가 지금부터 무한변신을 시작합니다. 구부리고 펴기만 해도 생활 속 필수품이 뚝딱 만들어집니다. 큰 손재주도 필요 없고 값비싼 재료도 사양합니다. 세탁소 옷걸이를 맘대로 구부릴 수 있는 악력만이 조금 필요할 뿐입니다.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해 종량제봉투 지지대와 휴지걸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1. 종량제봉투 지지대

재료: 세탁소 옷걸이 4개, 투명테이프, 플라스틱 파일, 펀치, 글루건

이미지 확대


만드는 방법

①세탁소 옷걸이 4개를 모두 펴고 위의 그림처럼 두 가지 모양으로 구부린다.②구부린 4개의 옷걸이를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한다. 이때 같은 모양의 옷걸이끼리 마주보게 붙인다. 볼록한 부분은 손잡이가 된다.

③이제 뚜껑을 만들 차례. 역시 세탁소 옷걸이 하나를 완전히 풀고 사진의 모양으로 구부린다. 연결되지 않은 부분은 테이프로 감아 이어준다.

④③번에서 만든 틀에 플라스틱 파일을 덮어 전체적인 모양을 잡고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을 고정시킨다.

⑤만들어놓은 통과 뚜껑을 연결시키면 종량제봉투 지지대가 완성된다. 이음새 부분에 펀치로 구멍을 내 둘을 연결하면 간단하다.

※주의: 옷걸이의 끝부분에 글루건을 사용하면 뾰족한 부분이 말랑말랑해 져 봉투가 찢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2. 휴지걸이

재료: 세탁소 옷걸이 1개, 리본

이미지 확대


만드는 방법

①세탁소 옷걸이를 길게 편다. 위의 그림처럼 중앙 부분을 하트모양으로 구부린 후 풀어지지 않도록 아래 부분을 꼬아준다.

②휴지의 종류에 따라 에이와 비의 길이를 조절해 구부린다. 에이의 길이가 길수록 너비가 긴 물건에 사용 가능하다.

③사진처럼 하트를 꼬아준 부분에 리본장식을 하면 한껏 더 멋을 낼 수 있다.

글 송은하 기자 | 사진 장이숙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3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3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