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니언호텔 객실 점유율 90%…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운영 성과

유니언호텔 객실 점유율 90%…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운영 성과

입력 2023-02-09 16:29
업데이트 2023-02-09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리미엄 피트니스 클럽 ‘업핏’ 오픈 2개월만에 목표 모집 연간 회원 40% 달성

이미지 확대
유니언플레이스 제공
유니언플레이스 제공
도심형 웰니스호텔 ‘유니언호텔’이 지난해 12월 5일 오픈 이후 이달까지 평균 90% 이상의 객실점유율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유니언호텔은 도시문화기업 유니언플레이스(대표 이장호)가 기존의 관광호텔을 용도 변경해 개관한 복합공간 ‘유니언타운 선유’에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적 모임 허용 인원 제한에서 자유로워짐에 따라 호텔업계 극성수기로 여겨졌던 지난해 12월 대비, 유니언호텔의 1월 객실별 평균 점유율은 약 13% 폭으로 오히려 더 증가하며 평균 90% 이상의 객실점유율을 유지했다. 유니언호텔은 주요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에서도 평균 평점 9점 이상으로 좋은 평을 받으며 안정적인 운영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호텔 측은 ‘도심 속 웰니스(정신과 육체의 건강)’ 컨셉의 콘텐츠 구성이 통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니언호텔은 투숙객을 대상으로 요가 및 다도 프로그램, 고품질 오디오가 갖춰진 청음 라운지, 수면 및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회원제 피트니스 클럽 ‘업핏’을 부대시설로 갖추고 있다. 로컬 고객도 이용 가능한 업핏은 오픈 2개월 만에 회원 수 130명을 기록하며 목표 모집 연회원의 약 40% 이상을 이미 달성했다.
이미지 확대
유니언플레이스 제공
유니언플레이스 제공
유니언호텔을 운영 중인 타운운영사업부문 윤상훈 부문장은 “런칭 초반부터 플랫폼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업핏 웰니스클럽의 회원 모집은 상반기 조기 마감될 것“이라고 밝혔다.

역세권에 위치한 유니언호텔은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비즈니스 밀집 지역인 강남 및 여의도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제휴를 지속해 확장 중이다. 박지빈 경영전략본부장은 “한강과 선유도를 품고 있는 유니언호텔은 날씨가 풀리는 오는 3월부터 웰니스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며, “건강과 힐링에 관심을 갖는 MZ 세대들의 더 많은 발길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