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얼굴] 제8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윤원석 전 코트라 본부장 임명

[새얼굴] 제8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윤원석 전 코트라 본부장 임명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4-02-20 14:29
업데이트 2024-02-22 09: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일 제8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임명된 윤원석 전 코트라 경제통상협력본부장.
20일 제8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임명된 윤원석 전 코트라 경제통상협력본부장.
제8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윤원석 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이 임명됐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시 산하 공기업이다.

인천경제청장은 개방형 지방관리관(1급) 직위로, 송도·청라·영종국제도시 등 인천경제자유구역 및 주변 지역의 개발, 국내·외 투자유치 등에 관한 사항을 총괄한다.

신임 윤 청장은 성균관대와 서울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성균관대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6년 코트라에 입사해 벤쿠버무역관장, 부산무역관장, 로스앤젤레스KBC 센터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친 후 임원으로 승진해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을 역임한 산업·통상·투자 유치 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윤 청장은 3년 임기 동안 ‘세계 초일류도시 구현을 선도하는 IFEZ’라는 목표 아래 바이오·헬스케어, 관광레져 및 첨단산업 등 핵심전략 산업의 투자유치에 집중할 예정이다. 해외 명문 교육기관 및 국내대학 유치, 스마트도시 혁신생태계 조성, 인천 내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민간기업에서 보여 준 경영능력과 투자유치 감각을 바탕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고 다양한 투자 전략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달라”고 당부했다.

윤 청장은 “인천이 세계 최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초일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