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장 편안·안전·안심 ‘3安여행’으로 제주 속살 만나세요”

“가장 편안·안전·안심 ‘3安여행’으로 제주 속살 만나세요”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3-14 20:06
업데이트 2022-03-15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

이미지 확대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
“제주시티투어버스가 제주의 구석구석을 알리는 데 개별 여행의 최고 여행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렌터카로 여행하면 모르고 지나쳤을 속살까지 들여다볼 수 있어요. 프로그램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면 지역 상권과 연계한 더 많은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애숙(58) 제주도 관광국장은 14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제주시티투어버스는 가장 편안하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안심되는 여행의 ‘3안’(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이후 적자를 안고 달리는 버스가 됐지만 그의 말에서는 자부심이 묻어난다. 흑자가 안 나더라도 공공성 차원에서 여행객들의 경비를 줄여 주고 보다 많은 관광지를 홍보하는 목적이 더 크기 때문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패턴과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젊고 다양하게 바꾸려고 계획 중이라고 했다.

특히 다음달부터는 야밤버스 운영을 확대해 제주 야간관광의 대명사로 부각시킬 구상이다. 한밤의 감성여행이자 낭만여행으로 2년간 인기를 끈 프로그램이다. 야밤버스 2층에 오르면 신나는 음악과 함께 야밤버스 DJ의 경쾌한 목소리가 승객들을 반겨 준다. 제주 여행에 대한 에피소드, 프러포즈, 사연에 너도나도 제주 여행의 로맨스에 빠져든다. 특히 해안도로 잔디밭에서의 밤바다 피크닉과 은은한 달빛 아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한밤의 감성 버스킹 공연은 여행의 백미다. 오후 6시에서 9시까지 운행한다.

김 국장은 “지금까지 제주관광은 세계자연유산이라는 천혜 자연에 기댄 측면이 있었다”며 “가만히 있어도 찾아오는 제주였지만, 그런 소극적인 관광정책 마인드에서 벗어나 고부가가치 관광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품격 서비스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사진 제주 강동삼 기자
2022-03-15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