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현 정부 수사 공정하지 못해”

홍준표 “현 정부 수사 공정하지 못해”

입력 2011-01-09 00:00
업데이트 2011-01-09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은 9일 “현 정부는 수사에서 공정성을 이루고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최고위원은 이날 MBC TV ‘뉴스와 인터뷰’에 출연,“공정사회를 위해 대통령이 노력해야 하는 징표는 인사와 수사,재판의 공정성”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검사 출신인 홍 최고위원은 “요즘 검사들은 샐러리맨이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며 “인사와 권력에 너무 예민하고 눈치를 잘 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사가 눈치보지 않고 자기 할 일 하다 시골의 지청으로 쫓겨난다고 해서 어디 서기로 전락하나”라고 반문하면서 “권력에 굴하지 않고 거대 권력과 싸우는 것이 검사지,올챙이 잡고 고개를 드는 것은 검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홍 최고위원은 대권 도전 가능성에 대해 “동지적 유대관계에 있는 사람이 모이는 계기가 생기면 저에게도 기회가 오리라고 본다”며 “국회의원은 자기 힘으로 할 수 있지만 그 윗단계로 올라가는 것은 시대를 타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은 ‘박근혜 시대’로,박근혜 시대가 얼마나 오래갈지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대권경쟁을 본격적으로 하려면 2012년 1월 정도에 시작하면 좋겠다”며 “한나라당대 반(反) 한나라당 대결구도가 형성되면 쉽지 않은 선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주당 천정배 최고위원의 ‘막말’ 논란에 대해 그는 “정치는 원래 말싸움이고 험한 말이 나오면 국민이 판단해서 다음에 은퇴시키면 된다”며 “서로 윤리위에 제소하고 고소.고발하는 것은 난센스”라고 반대 의견을 보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