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정동기 정조준..낙마 총공세

민주, 정동기 정조준..낙마 총공세

입력 2011-01-09 00:00
업데이트 2011-01-09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이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를 정조준한 채 연일 사퇴 공세를 계속하고 있다.

 민주당은 정 후보자가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이란 점 자체가 정치적 독립을 요구하는 감사원장으로는 결격이라고 보고 내정 직후부터 줄기차게 불가론을 폈다.

 지난주에는 정 후보가 법무법인 소속시 받은 고액의 급여를 놓고 전관예우 논란에 불을 지핀데 이어,그의 급여가 이명박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간사위원에 선임된 2007년 12월말 이후 2배 이상 뛰었다는 의혹과 부동산 투기 의혹까지 제기하며 도덕성 문제를 건드렸다.

 특히 민주당은 인수위원 선임 직후 보수인상 문제에 대해서는 “권력 실세에 대한 로비 차원의 성격이 짙다”며 법적인 하자가 없는 지도 검토에 들어간 상태다.

 민주당은 이번주 정 후보자가 민정수석으로 근무할 당시 민간인 불법사찰이 이뤄졌다는 점을 집중 부각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전문 인사’ 논란을 빚고 있는 대통령 측근 중심 인사의 난맥상,청와대의 인사검증 시스템으로 공세의 과녁을 옮김으로써 현 정부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여기에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또 한 번의 낙마사태가 재연된다면 향후 정국 주도권을 쥐는데 유리하다는 계산도 깔려 있다.이 때문에 민주당은 한나라당 내에서 정 후보자에 대한 부정적 기류가 확산되는 지도 예의 주시하고 있다.

 전현희 원내대변인은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정 후보자가 낙마한다면 이명박 정권의 인사 난맥상이 그대로 노출되는 것”이라며 “현 정부의 정국 운영 동력이 상당히 떨어져 레임덕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세금 탈루 및 편법 증여 의혹이 제기된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와 고액 주유비 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서도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