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중경 임명절차 ‘외길수순’ 밟게 되나

최중경 임명절차 ‘외길수순’ 밟게 되나

입력 2011-01-23 00:00
업데이트 2011-01-23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최중경,큰 동서 아파트서 6년8개월간 ‘공짜전세’”

 여야는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시한이 임박하면서 막판 힘겨루기에 나서고 있다.

이미지 확대
최중경 지경부 장관
최중경 지경부 장관
 민주당은 청문회에서 최 내정자의 도덕성과 자질에 하자가 드러났다며 사퇴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반면 한나라당은 장관으로서 업무 수행에 무리가 없다며 경과보고서 채택을 촉구하고 있다.

 인사청문회법상 오는 24일까지 국회에서 경과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을 경우 대통령이 별도 조치없이 임명절차를 밟을 수 있다.

 국회 지경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23일 최 내정자의 ‘공짜전세’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다.

 이들에 따르면 최 내정자는 85년12월~86년8월,87년10월~92년9월,95년7월~96년8월 등 3차례에 걸쳐 모두 6년8개월간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전세보증금을 지불하지 않은 채 큰 동서 소유의 강남구 청담동 소재 아파트에 거주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결국 전세보증금에 대한 이자수익만큼 최 내정자가 큰동서로부터 편법증여 받은 것이라며,이 금액을 현재 시가로 환산해보면 1억1천300만원으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하루에 한건씩 최 내정자에 대한 의혹을 추가 제기하고 있는 가운데 그의 낙마를 이끌어낼 결정적 ‘한방’을 찾고 있으며 장관 임명 여부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배은희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은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국회의 의무를 다 해야 한다”며 “청문회 과정에서 충분히 검증한 결과 최 내정자에게 큰 결격 사유가 없는 것이 확인된 만큼 법에 따라 회의를 열고 이견이 있으면 의견을 내 보고서에 명시하면 된다”고 밝혔다.

 여야는 오는 24일 오후 지경위 전체회의를 열 예정이지만 입장차가 현격해 경과보고서 채택에 난항이 예상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