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 총리 “금미호 선원 구출방법도 강구”

김 총리 “금미호 선원 구출방법도 강구”

입력 2011-01-25 00:00
업데이트 2011-01-25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황식 국무총리는 25일 삼호주얼리호 구출작전 성공과 관련,“군의 과감한 작전은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타협은 없다는 우리나라의 의지를 국제 사회와 소말리아 해적에게 알린 쾌거”라고 평가했다.
이미지 확대
김황식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황식 국무총리가 25일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총상을 입은 석해균 선장의 조속한 건강 회복을 기원했다.

 김 총리는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이와 유사한 (피랍) 사례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달라”며 “현재 억류 중인 금미호 선원 구출에 대해서도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해달라”고 지시했다.

 또 “구출 과정에서 적극 협조한 미국,오만 등 우방에도 감사하며 향후 유사 상황에서도 국제 공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구제역 확산에 대해 “설 연휴 등을 감안하면 앞으로 일주일이 구제역 종식의 최대 고비가 될 것”이라며 “구제역 종식을 하루라도 앞당기기 위해 방역에 모든 힘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회의를 마치며 “설 연휴를 앞두고 식품류 가격이 올라가는 추세이므로 공급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매점매석이나 담합 등 시장 교란 행위를 철저하게 현장 점검해 문제가 발생하면 엄단해달라”고 지시했다고 박선규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전했다.

 또 “설 연휴 이후 본격적으로 임시국회가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구제역과 물가,무상복지 문제 등 모든 현안에 철저하게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차관은 국무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전한 뒤 “구제역이 장기화되면서 소.돼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확산되고 소비가 위축되는 상황인데 축산 농가가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협조해달라”면서 “27∼28일 서울광장에서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한 축산물 직거래 장터가 마련된다”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