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영세 “비대위, 개략적 공천기준 내일 제시”

권영세 “비대위, 개략적 공천기준 내일 제시”

입력 2012-01-08 00:00
업데이트 2012-01-08 12: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돈봉투로 처벌될 수 있는 사람 공천 줄수 없는것”

한나라당 비상대책위는 4ㆍ11 총선에 적용될 공천기준의 방향을 9일 제시한 뒤 설연휴 전 구체적 기준까지 확정할 방침이다.





이미지 확대
권영세 “비대위, 개략적 공천기준 내일 제시”    한나라당 권영세 사무총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권 사무총장은 “공천 등 정 치쇄신과 관련한 구체적 기준은 내일(9일) 회의에서 개략적 방향 정도는 제시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비상대책위는 4ㆍ11총선에 적용될 공천기준의 방향을 9일 제시한 뒤 설연휴 전까지 구체적 기준까지 확정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권영세 “비대위, 개략적 공천기준 내일 제시”

한나라당 권영세 사무총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권 사무총장은 “공천 등 정 치쇄신과 관련한 구체적 기준은 내일(9일) 회의에서 개략적 방향 정도는 제시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비상대책위는 4ㆍ11총선에 적용될 공천기준의 방향을 9일 제시한 뒤 설연휴 전까지 구체적 기준까지 확정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권영세 사무총장은 8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한 기자간담회에서 “공천 등 정치쇄신과 관련한 구체적 기준은 내일(9일) 회의에서 개략적 방향 정도는 제시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권 사무총장은 “비대위 체제에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다는 생각에서 가급적 빨리 (일정을) 진행시키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설연휴 전 공천 기준이 나올 것인가” 하는 물음에 “그렇게 돼야 한다. 공천심사위원회(구성)와 공천 절차가 너무 늦어지면 어렵지 않겠느냐”며 “비대위원들도 (공천과 관련해) 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그렇게 노력하는 걸로 안다”고 설명했다.

권 사무총장은 “고승덕 의원이 폭로한 ‘전당대회 돈봉투’ 파문이 공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당연히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상적 얘기지만 사건과 관련해 처벌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당에서 공천줄 수 없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나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가상적으로 모든 경우의 수를 예측할 수는 없다”며 “당으로서는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문제가 생긴다면 신속하고 단호하게 한다는 두 가지 원칙을 갖고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돈봉투 파문’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서는 “검찰에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수사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협조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각종 설이 도는데 제보받는 기구를 설치할 생각이 있느냐”고 묻자 “그런 기구를 두기엔 시기적으로 좀 문제가 있는데 진행되는 것을 봐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가 다시 “지금은 검찰에 100% 맡겨두는 게 원칙”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한 비례대표 공천에서의 돈거래 의혹에 대해서도 “아직까지는 소문의 수준이라 당에서 직접 조치를 취하기는 어려운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 차원의 대국민 사과 문제에는 “어느 정도 밝혀진 상황이라면 사과해야 한다고 보지만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수사가 진행된다”면서 “전폭적으로 협조하는 게 우선이라는 생각”이라며 부정적 인식을 보였다.

또 “제도적인 (돈선거) 재발방지책이 논의돼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나중에 비대위 테이블에 올라가도록 문제제기는 할 생각”이라고 말했고 당명변경 등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비대위원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하는 만큼 문제제기가 있지 않을까 예상만 한다”고 답했다.

돈봉투 파문에 ‘친이계 솎아내기’ 의도가 있다는 일부 시각에는 “이 문제가 잘못 처리되면 당 전체가 떠내려갈 수 있다”면서 “음모적 시각에서 제기되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또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관련 특검 수용 여부는 “원내대표나 원내대책기구를 통해 결정될 걸로 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