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팅, 강남 정동영

베팅, 강남 정동영

입력 2012-01-19 00:00
업데이트 2012-01-19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권통합 구도 고려해 부산 영도 양보 “갑·을 선택은 지도부와 논의해 결정”

민주통합당 정동영 상임고문이 4월 총선에서 서울 강남 출마를 결정했다. 정 상임고문은 전주 불출마를 결심한 이후 강남과 함께 부산 영도 출마를 비중있게 고민했으나 18일 당 지도부와 협의한 끝에 강남을 최종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정동영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정동영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부산 영도는 이미 민주당과 통합진보당의 예비후보들이 등록을 마치고 야권 연대를 위해 바닥을 다지고 있는 지역구란 점이 고려됐다.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김정길 전 행정자치부 장관도 야권 연대를 고려해 이곳을 양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이사장은 부산 사상, 문성근 최고위원은 부산 북·강서을, 김 전 장관은 부산진구에 출사표를 던졌다. 당 관계자는 “정 상임고문도 야권 통합 등 총선 구도를 고려해 (강남 지역을) 선택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정 상임고문은 서울 강남을 출마에 무게를 두고 강남갑과 강남을 중 어떤 지역구를 선택할지 지도부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그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모든 것은 지도부와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강남을은 민주당에서 전현희 의원이 출마를 선언했고, 통합진보당에서 신언직 공동정책위 의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신 예비후보는 정 의장의 강남 출마와 관련, “전주를 떠나 전략적 출마를 선택한 것이라면 야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지역을 택하라.”고 주문했다.

이현정기자 hjlee@seoul.co.kr



2012-01-19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