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오늘 공천안 확정…당명개정 논의”

박근혜 “오늘 공천안 확정…당명개정 논의”

입력 2012-01-19 00:00
업데이트 2012-01-19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책쇄신 박차”..서민전세자금 경감ㆍ카드수수료 인하안 마련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공천안 확정과 동시에 국민의 삶을 챙기고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책 쇄신안에도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전체회의에서 “오늘은 공천기준안을 최종 의결하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25% 지역구 의원 공천배제’ 기준에 대해 “사실 얼마나 좋은 기준과 룰을 만들었느냐도 중요하지만 정작 더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면서 “그간 공천의 원칙과 기준이 없어서가 아니라 제대로 실천되지 않았던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책쇄신안과 관련, “오늘 정책쇄신분과에서 서민 전세자금 이자경감, 카드 수수료 인하와 관련한 대안을 보고하게 될 것”이라면서 “고금리로 대출받아야 하는 문제, 영세사업자들의 숙원이었던 높은 수수료를 낮추는 문제를 이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참 반갑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이야말로 정책쇄신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고통받는 국민의 마음에 희망의 불씨를 지필 수 있는 정책대안을 하나하나 발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명 변경 문제에 대해 박 비대위원장은 “오랫동안 준비해 온 정책쇄신안과 정치쇄신안이 하나씩 발표되고 당이 실질적으로 변화하면 당명개정 논의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여러분도 고민해 주고 준비해 줬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그간 한나라당이 소통부족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는데 이제는 인재를 영입하는 데 있어서도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담을 수 있어야 한다.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홍보본부장이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