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교조, MB가 청와대로 부르는데도 반응이…

전교조, MB가 청와대로 부르는데도 반응이…

입력 2012-01-26 00:00
업데이트 2012-01-26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 학교폭력 대책회의에 불참키로

이미지 확대
장석웅  전교조 위원장
장석웅 전교조 위원장
청와대가 27일 열 예정인 학교폭력 대책 마련을 위한 교직단체ㆍ학부모 대표 초청 간담회에 장석웅 전교조 위원장이 불참키로 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는 이명박 대통령이 교직단체와 학부모 대표 등 교육주체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실상과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회의에는 안양옥 한국교총 회장과 보수ㆍ진보 학부모 단체, 교장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 대통령은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대책 시행을 위해서는 전교조의 협조가 필요한 만큼 장석웅 위원장이 간담회에 참석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박범훈 교육문화수석과 정일환 교육비서관이 장 위원장을 만나 간담회 참석을 요청했으나, 전교조는 최근 내부 논의를 거쳐 ‘참석하지 못한다’고 통보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2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학교폭력 문제는 이념을 넘어 교육의 본질에 관한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전교조 측이 참석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교조 손충모 대변인은 “장 위원장이 청와대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오늘 중 전교조 공식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