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장훈·황수관·‘자갈치 아줌마’를 추천합니다”

“김장훈·황수관·‘자갈치 아줌마’를 추천합니다”

입력 2012-01-28 00:00
업데이트 2012-01-28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감동 인물 찾기 프로젝트’ 호응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4월 총선을 겨냥해 추진하고 있는 ‘감동 인물 찾기 프로젝트’가 여론의 호응을 얻는 분위기다. 비대위는 삶의 현장에서 헌신과 봉사로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는 숨은 인물을 찾아 나서겠다는 취지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국민을 대변할 수 있는 ‘감동 인물’이 나타나면 직접 만나본 뒤 4월 총선에 후보로 공천할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비대위는 지난 26일 밤 9시부터 감동 인물 찾기 전용 웹사이트(www.bythepeople.or.kr)를 개설해 감동 인물을 추천받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며, 이메일(bythepeople@hannara.or.kr)과 팩스(02-3786-3240)로도 가능하다. 27일 오후 4시까지 19시간 동안 21명이 추천됐다.

아이디 redhansy는 “감동은 무엇보다 국민들에게 웃음을 안겨주고 기쁨을 준 사람”이라면서 ‘신바람’으로 유명한 황수관(67) 박사를 추천했다. 그는 “20여년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건강강연을 하면서 전 국민에게 달갑게 다가서 아프고 슬픈 사람들을 웃음으로 치료한 사람”이라고 황 박사를 소개했다. 가수 김장훈(46)씨를 추천한 아이디 gobacksa는 “중증장애 아동전문병원 설립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국 전용 광고판을 만들기 위해 꽃배달 서비스 사무실까지 낸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또 아이디 ks336699는 “40년을 한결같이 생선장사를 하면서 자수성가한 한국의 대표적인 영세상인”이라며 ‘자갈치아줌마’ 주순자(62)씨를 추천했다.

이 프로젝트를 준비해 온 비대위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은 이날 서울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짧은 시간 동안 준비했는데도 초반부터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고 있어서 당황스러운 부분도 있다.”면서 “그분들 가운데 감동 인물을 한 분만 발견해도 그런 부분이 결국 정책에 반영돼 수천만명의 국민들을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나라당은 이날 국회에서 당 관계자들과 보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희망찾기 시리즈-1탄 보육, 교육편’에서 ‘우리아이 꿈 그리고 미래’ 정책마련 간담회를 열었다. 특히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예고 없이 청중으로 참여, 꼼꼼히 메모를 해 눈길을 모았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2012-01-28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