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김정은 편지’ 공개…준비된 軍지도자 부각

北 ‘김정은 편지’ 공개…준비된 軍지도자 부각

입력 2012-01-28 00:00
업데이트 2012-01-28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고사령관동지, 늘 마음에 안고사는 부름”

북한은 28일 김정은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보냈다는 ‘충성맹세’를 담은 편지를 공개하며 김 부위원장이 ‘준비된 지도자’라는 점을 부각했다.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최고사령관, 그 성스러운 부름 앞에’라는 글에서 “(김 부위원장이) 그 성스러운 부름 앞에서 얼마나 뜨거운 충정으로 심장을 불태워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감동 깊은 이야기가 있다”며 김 부위원장이 김 위원장에게 보냈다는 편지 내용을 소개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김 부위원장은 편지에 “‘최고사령관 동지’라는 부름, 정말 불러보고 싶었던 부름이며 언제나 늘 마음속에 안고 사는 부름입니다. 오늘은 군복을 입고 저도 불러봅니다”라고 적었다.

또 “사람마다 나름대로 행복과 긍지를 어디에서 찾느냐는 다르겠지만 저에게 있어서 소리높이 자랑하고 싶은 행복과 긍지는 어떤 공직이냐, 어떤 군직이냐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최고사령관 동지를 혁명무력의 최고수위에 모신 혁명군대의 군복을 입었다’는 바로 그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우리민족끼리는 이에 대해 “일생을 총과 함께 하라고, 총과 맺게 해주신 그 인연을 목숨보다 귀중히 여길 것이라는 굳은 맹세를 담아 김정은 동지께서 어버이 장군께 드렸던 편지의 구절”이라고 설명했다.

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장군님의 유훈을 하나하나 꼽아가며 끝까지 관철하자고 하신 최고사령관 김정은 동지의 말씀을 받아안고 강성부흥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는 투쟁에 산악같이 일떠섰다”며 “김정은 동지를 운명의 태양으로 우러르자”고 강조했다.

북한이 이 같은 ‘김정은의 편지’를 뒤늦게 공개한 것은 김 위원장의 선군정치 유훈을 관철해나갈 것을 강조하는 한편 20대의 김 부위원장이 ‘준비된 최고사령관’이라는 점을 부각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