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성근 “MB 범법 확인되면 탄핵해야”

문성근 “MB 범법 확인되면 탄핵해야”

입력 2012-04-01 00:00
업데이트 2012-04-01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성근(부산 북강서을)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은 1일 민간인 불법 사찰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의 범법 사실이 확인되면 여야 공동으로 탄핵절차에 돌입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문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부산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민간인 불법 사찰 규탄과 MB 하야 촉구’를 위한 야권단일후보 합동유세에서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낱낱이 밝히고 청문회를 열어 확인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최고위원은 “만약 박근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장이 이 제안을 거부한다면 이 대통령과 박 위원장 간에 어떤 밀약이 있었던 게 아닌가 스스로 증명하는 일이라고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유세에서 후보들은 불법 사찰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를 하며 MB 정권을 부산시민이 앞장서 심판해 줄 것을 호소했다.

야권연대 멘토인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은 “부산이 변해야 대한민국이 변하고, 부산이 일어날 때 대한민국이 일어난다는 생각에서 부산시민 앞에 섰다”고 말했다.

유세에는 김영춘(부산진을), 민병렬(영도), 김정길(부산진갑), 김인회(연제), 이재강(서구), 장향숙(금정), 유창열(해운대기장을) 후보 등이 참석했다.

2일에는 민주당 부산선대위 멘토단으로 참여하는 조국 서울대 교수와 박영선 MB심판위원회 위원장이 부산을 방문해 야권단일후보 당선을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교류 제휴매체인 노컷뉴스 기사입니다. 모든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노컷뉴스에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