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문수, “내가 박근혜보다 오빠”라더니 결국…

김문수, “내가 박근혜보다 오빠”라더니 결국…

입력 2012-07-01 00:00
업데이트 2012-07-01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선참여’ 입장 굳힌 듯’식언’ 부담속 명분찾기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방식을 놓고 당 주류인 친박(親朴·친박근혜)계와 대립해 온 김문수 경기지사가 결국 경선에 참여하는 쪽으로 방향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1일 “비박(非朴·비박근혜) 3인방 중 김 지사의 입장은 경선에 참여하는 쪽으로 기운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김 지사가 오는 10~12일 후보등록 시점에 임박해 경선참여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김문수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김문수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김 지사의 한 측근도 “김 지사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사실상 경선 참여에 무게를 두고 있다.”며 이를 뒷받침했다. 김 지사 측은 앞서 지난달 29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대선주자로서의 김 지사 일정은 당분간 배포하지 않기로 했다. 김 지사가 숙고의 시간을 갖기 원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바꾸기에 대한 정치적 부담을 해소하고 대승적 차원의 명분을 찾기 위해 고민의 시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 지사는 그동안 “완전국민경선제(오픈프라이머리)는 안하면 안하는 것이지 절충안은 있을 수 없다.”고 잘라말하는 등 정몽준 전 대표, 이재오 의원과 함께 친박계를 압박해 왔다.

지난달 17일에는 “(박근혜 전 대표를) 만나는 것은 언제라도 가능하지만, 박 전 대표가 먼저 만남을 제안하길 바라고 있다.”면서 “내가 박 전 대표보다 6개월 오빠”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 지사(1951년 8월생)보다 출생연도가 6개월 늦은 박 전 대표(1952년 2월생)가 먼저 만남을 요청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미로 해석됐다.

현재 친박계와 당 지도부의 반대 속에 오픈프라이머리는 사실상 물건너간 상태로, 당 안팎에서는 정 전 대표와 이 의원은 끝내 경선에 나서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