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한구 “野 총리해임 요구에 일일이 대응 안할 것”

이한구 “野 총리해임 요구에 일일이 대응 안할 것”

입력 2012-07-01 00:00
업데이트 2012-07-01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용도 모르고 비판… 국회서 충분히 논의한 뒤 결정”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1일 ‘밀실처리’ 논란 끝에 협정체결이 유보된 한일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과 관련,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가 국무총리 해임을 요구한 데 대해 “민주당이 해임 건의하는 것이 한 두 번도 아니고 일일이 대응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힌 뒤 “실제로 일(총리 해임건의)이 벌어지면 국회에서 적절한 토론과정을 거쳐 처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 불행스럽게도 민주당이 총리 해임건의 운운하면서 지탄하고 있는데 협정내용은 알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우리도 모르는 협정내용을 민주당에만 얘기해 줄 것 같지는 않은데 내용도 모르고 무조건 비판부터 하는 것은 국회가 할 일이 아니다”면서 “이제 개원이 됐으니까 국회에서 정당한 절차를 밟아 충분한 토의가 이뤄진 뒤에 어떤 결정을 내려도 내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이 제기한 새누리당 책임론에 대해선 “민주당의 주장만 믿으면 안 된다. 사실하고 다를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에 대해 “정부가 잘못을 깨닫고 빨리 시정한 것은 다행이다. 여러 부작용이 예상됨에도 잘못에 대해서는 빨리 판단하고 빨리 시정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면서 “앞으로 국회와 협의하는 과정에서 그 내용이 상세하게 국민에게 전달돼 국민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정부가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외교통상부 책임론에 대해서는 “모든 것이 다 가능하지만 자꾸 선입견을 갖고 규정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면서 “무슨 일이든지 철저하게 규명하고 국민과 소통한 뒤에라야 최종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대법관 인사청문회에 대해 “예정일인 오는 10일까지 과연 되겠느냐는 걱정을 많이 한다”면서 “인사청문위원장으로 내정된 이주영 의원이 ‘평일에도 늦게까지 심의를 가속화하고 휴일에도 심의해 어떻게든 사법부가 반신불수가 되는 일은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는데 민주당도 적극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