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지하, 윤창중 임명 잘했다 칭찬 근거가

김지하, 윤창중 임명 잘했다 칭찬 근거가

입력 2013-01-08 00:00
업데이트 2013-01-08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지하 “文은 형편없고, 安은 깡통” 독설

제18대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을 지지했던 김지하 시인이 8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전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전 후보에 대해 독설을 퍼부었다.
김지하 시인 연합뉴스
김지하 시인
연합뉴스
김 시인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문 전 후보에 대해 “시대가 달라졌는데 아직도 왕왕 대고, 내놓는 공약이나 말하는 것 좀 보시오. 그 안에 뭐가 있어요? 김대중, 노무현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래서 문 전 후보를 반대한 것이냐’는 질문에 “반대가 아니라 ‘형편없다’”라고 답했다.

그는 고(故)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김대중씨는 내가 끌고 나오다시피 한 사람이오. 그런데 북한에다가 돈 갖다 바쳐서 그 돈이 뭐가 돼 돌아오나. 폭탄이 돼 돌아온다”며 “그대로 꽁무니 따라서 쫓아간 게 노무현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그렇게 지원을 했기 때문에 통일과 더 가까워지는 부분도 있다’는 질문에 “어디가 가까워지나. 이 방송 빨갱이 방송이요”라고 되묻기도 했다.

김 시인은 안 전 후보에 대해서도 “처음에는 기대를 했지만 한 마디 한 마디가 다 정치”라며 “그러면 뭐가 나와야 할 것 아닌가. 매일 떠드는데 가만 보니 ‘깡통’이라고 폄하했다.

그는 박 당선인에 대해 “우리 아내가 ‘어머니하고 아버지가 총 맞아 죽은 사람의 18년 고독은 특별할 것’이라고 했고, 만나서 보니 내공이 있다는 것을 판단했다”고 전했다.

그는 논란이 되고 있는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 인선에 대해서는 “그 시끄러운 대변인으로 앉힌 게 잘한 것”, “막말 수준이 나와야지 박근혜가 막말하겠나” 등으로 좋은 평가를 하면서 “(윤 대변인 인선은) 인수위나 재정정책이라든지 기타 청년특위에는 반대로 점잖은 사람을 들여앉힐 것이라는 조짐”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윤 대변인이 문 전 후보를 지지한 국민을 ‘국가전복세력’으로 표현한 것과 관련, “공산화 세력을 좇아가니까 공산화 세력이 된 거지”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