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종편 출연금지 당론 해제…자율에 맡기기로

민주, 종편 출연금지 당론 해제…자율에 맡기기로

입력 2013-04-01 00:00
업데이트 2013-04-01 0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24 영도 선대위원장에 조경태 배재정, 부여·청양은 김동철 박수현

민주통합당은 1일 소속 의원들의 종합편성채널 (종편)출연금지 당론을 변경해 자율적 판단에 맡기기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

민병두 당 전략홍보본부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종편 출연을 자율적으로 하기로 결정했다”며 “종편에도 이런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고 말했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한 종편 방송에 출연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보수 성향 언론사들이 대거 종편 채널을 확보하자 출연금지 당론을 정했지만 일부 의원들이 종편에 출연해도 아무런 제재도 하지 못해 유명무실한 당론이라는 비판을 받아야 했다.

특히 작년 대선 기간 종편 출연에 적극적으로 응한 새누리당과 달리 민주당은 출연 금지 당론에 발목이 묶임으로써 종편을 통한 여론전에서 밀렸다는 자성론도 나왔다.

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 종편 출연 금지 당론의 해제 여부를 놓고 수차례 의원총회를 열었지만 단일한 의견을 모으지 못해 지난 14일 비대위에 최종 결정을 위임하는 선에서 의견 수렴을 끝냈다.

한편 민주당은 4·24 재보선의 부산 영도 재선거의 공동선대위원장에 조경태 배재정 의원을, 충남 부여·청양 재선거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김동철 박수현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민 본부장은 “의원들이 계속해서 현지 순환지원에 나서도록 할 것”이라며 “일정한 펀드도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