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전직 대통령 추징금, 과거 정부는 뭐했나”

朴대통령, “전직 대통령 추징금, 과거 정부는 뭐했나”

입력 2013-06-11 00:00
업데이트 2013-06-11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1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이 11일 전직 대통령 추징금 미납 문제에 대해 과거 정부를 향해 강도높은 비판은 쏟아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전직 대통령 추징금 미납 문제를 두고 “문제가 되고 있는 전직 대통령 추징금 문제도 과거 10년 이상 쌓여온 일인데 역대 정부가 해결을 못해 이제야 새 정부가 의지를 갖고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가 모든 것을 책임지라는 것은 난센스적인 일”이라면서 “과거 정부는 무엇을 했는지 묻고싶다”고 꼬집었다.

박 대통령은 또 원전 비리에 대해서도 “이런 문제는 역대 정부를 거치면서 쌓여온 일”이라면서 “여야 정치권 모두 책임감을 갖고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새 정부에 전가할 문제는 아니다. 과거 정부에서 왜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았는지에 대해서도 밝혀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새 정부의 지향은 무엇이든 공정하고 바르게 원칙대로 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 원전부터 시작해 과거부터 쌓여온 국민들의 불신을 과감하게 혁신하고 국민들의 불신의 벽을 신뢰로 바꾸기 위해 정부 부처를 포함해 여야 정치권 모두 힘을 합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