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정치공작 진상규명” 첫 장외투쟁

민주 “정치공작 진상규명” 첫 장외투쟁

입력 2013-07-01 00:00
업데이트 2013-07-01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범기념관서 당원 보고대회

민주당이 국정원의 대선 개입 논란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와 관련해 30일 첫 장외투쟁을 갖고 원내외 병행 투쟁에 나섰다.
김한길(오른쪽에서 네 번째) 당 대표와 전병헌(세 번째)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당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정치공작 진상 규명 및 국정원 개혁촉구 서울시당 당원 보고대회’에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김한길(오른쪽에서 네 번째) 당 대표와 전병헌(세 번째)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당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정치공작 진상 규명 및 국정원 개혁촉구 서울시당 당원 보고대회’에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여러 여론조사에서 국정원의 대선 개입 등에 대해 여권에 부정적인 여론이 우세한 것으로 드러나자 본격 대여 공세에 나선 것이다. 당 지지세를 만회해 보겠다는 의지도 엿보인다.

민주당은 원내에서 국정원 국정조사에 주력하는 동시에 원외에서 권역별 규탄대회를 여는 등 병행 투쟁에 나섰다.

제1야당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줌으로써 무소속 안철수 의원과의 차별화를 드러내는 효과도 있다. 민주당은 부산, 광주 등에서도 순회 집회를 여는 등 여론전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 서울시당 당원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보고대회에는 김한길 대표와 전병헌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서울지역 민주당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민주당이 옥외집회 대신 옥내 대회를 택한 것은 국회를 포기하고 거리로 나설 경우 여론이 부정적으로 흐를 수 있고, 동원 능력에 한계가 예상되는 데다 폭염까지 겹치면서 자칫 참석 인원이 저조할 경우 대여투쟁의 기세가 급격히 꺾일 것을 우려한 것으로 보인다.

대회에서 민주당 서울시당 당원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요구 등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춘규 선임기자 taein@seoul.co.kr

2013-07-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