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측 새정추 8일 故노 전대통령 묘역 참배

安측 새정추 8일 故노 전대통령 묘역 참배

입력 2014-01-06 00:00
업데이트 2014-01-06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여준 위원장 의장 추대…창당 준비 진두지휘

이미지 확대
안철수 의원이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열린 새정치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의원이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열린 새정치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안철수 의원측의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가 오는 8일 대구 설명회에 이어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다.

새정추는 6일 오전 여의도 신동해빌딩 사무실에서 공동위원장단 회의를 열어 이 같은 일정을 확정했다.

새정추는 당일 오전 대구를 먼저 찾아 지역 설명회를 가진 뒤 곧바로 봉하마을로 이동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부인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새정추의 봉하마을 방문은 지난 1일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데 이은 것이다.

안 의원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것은 지난 2012년 9월 대선 후보 자격으로 방문했을 때와 지난해 5월 노 전 대통령 서거 4주기를 앞두고 다녀온 데 이어 세 번째다.

새정추는 이날 회의에서 전날 합류한 윤여준 공동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의장에 추대했다. 윤 의장은 이날부터 새정추 사무실에 상근하며 창당 준비를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새정추는 7일 국회 정론관에서 소통위원장인 무소속 송호창 의원을 통해 기초의회 정당공천제 폐지 등 지방선거 개혁방안에 대한 입장도 발표한다.

아울러 새정추는 조만간 청년위원회를 구성해 예비 정치인을 발굴·육성하기로 했다. 또 ‘새정치아카데미’도 설치해 새 정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교육 시스템을 갖추기로 했다. 아카데미 업무는 대학 총장 출신인 박호군 위원장이 담당한다.

윤 의장은 “새정추가 임시기구이다 보니 틀이 다 짜인 게 아니다”라며 “그간 유보된 것들이 있던데 빨리빨리 결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