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安 구정치…63빌딩 앞에 구멍가게 차린격”

박지원 “安 구정치…63빌딩 앞에 구멍가게 차린격”

입력 2014-01-20 00:00
업데이트 2014-01-20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20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에 대해 “부산 등 영남에 가서 어려운 싸움을 하라는 게 민심인데, 편한 노원에서 배지 달고, 야권이 이기는 호남에서 먹겠다고 하니 당선만 찾아다니는 구정치”라고 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가진 기자단 오찬간담회에서 “안철수 신당 바람이 지방선거 직전에 불었으면 우린 전멸했겠지만, 이 같은 구태정치 논리가 호남에서 상당히 설득력 있게 받아들여지고 있다”며 안 의원을 정면비판했다.

이어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모호하게 하면서 한두템포가 아니라 세템포, 네템포 늦는다”며 “전부 민주당에서 안된 사람들만 모여 있는데 뭐가 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야권이 분열해선 절대 정권을 가져올 수 없다”며 “새누리당을 63빌딩이라고 하면 민주당은 5층 연립주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안 의원은 친노(친노무현)가 무섭다고 해서 그 앞에 구멍가게 차려놓고 한다고 하면 되겠는가. 빨리 들어와야 한다”고 압박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안 의원이 일부 언론 인터뷰에서 자신이 서울시장 후보와 대선 후보 자리를 양보한 것과 관련, “이번에는 양보받을 차례”라고 언급한데 대해서도 “너무 나간 발언”이라며 “안철수 개인이 양보했던 것 아니냐. 본인이 서울시장 나오면서 양보하라고는 할 수 있겠지만 박원순은 민주당원인데 당과 당으로서 얘기해야지 개인 대 개인으로 얘기할 수 있는가. 이것만 봐도 정치적 감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또한 안 의원이 전날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약속 이행을 정치권에 촉구하면서 국회 정치개혁특위 해산을 요구한데 대해서도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을 거론하며 “한 놈만 패야지…”라며 “경륜이 부족하다는 게 여실히 드러난 부분”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