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몽준 “모든 가능성 열어두고”…서울시장 출마?

정몽준 “모든 가능성 열어두고”…서울시장 출마?

입력 2014-01-21 00:00
업데이트 2014-01-21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얘기할 기회 있을 것”…김황식과 경선 빅매치 주목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은 21일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자신의 서울시장 출마 여부와 관련, “이번 선거에서 당을 돕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두고 우리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얘기를 (홍문종 사무총장에게) 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같은 당 정병국 의원 출판기념회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홍 사무총장과 전날 자신의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1시간 30분동안 회동한 사실을 확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그동안은 제가 꼭 선거에 나가지 않아도 우리 당에 좋은 후보들이 많이 있으니까 좋은 후보를 돕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다”면서 “지금 당에서 아직 선거기획단을 만들지 않았는데 곧 기획단이 발족되고 선거에 직면해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하게 되면 그때 가서 또 얘기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생각이 바뀐 계기를 묻는 질문에 “모든 선거는 다 어렵고, 다 열심히 해야 하고, 잘 해야 한다”며 “최선을 다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설 연휴 전에 진전된 입장 표명이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 “진일보라고 해도 좋을 텐데 하여튼 이번 선거는 중요한 선거이고 새누리당의 모든 사람이 힘을 합쳐 치러야 한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삼갔다.

정 의원의 이 발언을 두고 당내에선 그동안 불출마로 가닥을 잡았던 정 의원이 다시 출마 여부를 검토하는 쪽으로 선회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정 의원 측 관계자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절대 안 나간다’ 이런 것보다는 일단 한 번 미국 갔다 와서 상황을 보자”며 여운을 남겼다. 정 의원은 미국의 상하원 의원 등 한반도 전문가들과 북핵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오는 23일 출국, 2월 초에 귀국한다.

여권의 유력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김황식 전 총리에 대해 정 의원은 “인품이 아주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런 분이 우리 당과 함께 하는 것은 여러 가지로 참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대해서는 “우리 당에 그런 제도가 있으면 다 좋은 제도라고 생각한다”면서 “그 제도의 취지를 살려서 운영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경선 필요성을 제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