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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염장지른’ 발언 비난 玄부총리 결국엔…

[속보] ‘염장지른’ 발언 비난 玄부총리 결국엔…

입력 2014-01-23 00:00
업데이트 2014-01-23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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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신용카드 정보 유출 책임을 고객에게 전가했다는 비난에 대해 “불안과 불편을 겪고 계시는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무척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공개사과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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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오석 경제부총리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금융사 고객정보유출 송구스럽다며 철저하게 책임자를 처벌하겠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현오석 경제부총리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금융사 고객정보유출 송구스럽다며 철저하게 책임자를 처벌하겠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현 부총리는 23일 오후 기재부 대변인을 통해 “정부는 금번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이번 사태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고 책임을 엄격히 묻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 부총리는 지난 22일 “어리석은 사람은 무슨 일이 터지면 책임을 따진다”, “금융 소비자도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에서부터 신중해야 한다”, “우리가 다 정보 제공에 동의해줬지 않으냐” 등 발언으로 정보유출 피해자들과 야권은 물론이고 여권으로부터도 맹공을 받았다.

현 부총리는 오후 사과에 앞서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새해 첫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어제 제가 소비자 정보제공에 대해 말한게 일부 언론에 보도됐는데 (이번 사고의)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으나 비난이 거세지자 공개사과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현 부총리의 발언에 대해 심재철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책임은 당연히 따지고 물어야지 도대체 눈감고 넘어갈 생각인가”라며 “국민의 염장을 지르고 성난 민심에 불을 지르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통령은 엄중 문책을 지시했는데도 현 부총리는 국민들에 책임이 있다는 식으로 말하고 있으니 과연 부총리가 맞느냐”고 했다.

특히 “우리가 다 정보제공에 동의해줬지 않으냐”는 현 부총리의 또다른 발언에 대해서도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으면 금융서비스를 받지 못하게 해놓은 현실을 알고 하는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혜훈 새누리당 최고위원도 “듣는 사람의 귀를 의심케 하는 발언”이라면서 “국민을 무시하는 오만한 발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일하게 대응하다가 여론에 밀려 겨우 미봉책을 내놓는 당국에는 책임이 없다는 현 부총리의 발언을 납득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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