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메르스,책임 뒤로 하고 힘합쳐 문제해결할 때”

문재인 “메르스,책임 뒤로 하고 힘합쳐 문제해결할 때”

입력 2015-06-01 09:40
업데이트 2015-06-01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당적으로 지원과 협력 아끼지 않겠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관련, “보건당국의 안이한 대응으로 국민의 불안과 공포가 심각한 수준인 만큼, 지금은 책임의 엄중함을 뒤로 하고 힘을 합쳐서 문제해결에 나서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문재인 ”메르스, 책임 뒤로 하고 힘합쳐 문제해결할 때”
문재인 ”메르스, 책임 뒤로 하고 힘합쳐 문제해결할 때”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관련, ”보건당국의 안이한 대응으로 국민의 불안과 공포가 심각한 수준인 만큼, 지금은 책임의 엄중함을 뒤로 하고 힘을 합쳐서 문제해결에 나서야 할 때”라고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날 충북 오송의 질병관리본부를 찾았던 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초기 대응 실패로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 국민보건안전체계가 이렇게 허술한건지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도 이 같이 밝혔다.

그는 “2,3차 감염자들이 추가로 나오지 않도록 총력을 다해야 하고 3차 감염 등의 최악의 상황에 대비한 대응책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 인력, 예산, 장비 등을 보강하고 민간을 포함해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투입, 철저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초당적으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정부여당의 경제무능만 탓할 수 없다. 우리 당은 ‘유능한 경제정당위원회’를 출범, 두 분의 위원장을 모시고 유능한 경제정당으로의 일대 혁신을 진두지휘하게 될 것”이라며 “소득주도 성장의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갖고 국민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정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정부의 경제실패로 좋은 일자리는 갈수록 줄어들고 나쁜 일자리는 갈수록 늘어나면서 소득불평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최저임금 인상은 일자리를 줄이는 게 아니라 늘린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있는 만큼, 우리도 최저임금 인상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