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김정은, 평양 옥수수가공공장 극찬… “멋쟁이공장”

북한 김정은, 평양 옥수수가공공장 극찬… “멋쟁이공장”

입력 2015-09-01 09:11
업데이트 2015-09-01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새로 완공한 평양강냉이(옥수수)가공공장을 현지지도하면서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평양강냉이가공공장은 모든 생산공정이 현대적이며 생산문화, 생활문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흠잡을 데가 없는 멋쟁이 공장”이라고 치하했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특히 “우리의 힘과 기술로 현대적인 설비들을 창안·제작한 것이 마음에 든다”면서 “평양강냉이가공공장은 식료공업의 표준화된 본보기 공장”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국수, 과자, 빵 등 공장에서 생산하는 옥수수 가공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제품의 포장수준도 높아졌는데, 볼수록 흐뭇하다”고 기뻐하고 공장 건물도 “건축미학 사상이 훌륭히 반영된 자랑할 만한 공장”이라고 극찬했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남북 고위급 접촉 타결로 일촉즉발의 전쟁 위기를 넘긴 이후 인민생활 향상에 주력하는 한편 10월10일 당 창건 7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기념비적인 시설이나 건축물 완공에 매진하는 모습이다.

1만 2천800여㎡의 부지에 들어선 평양강냉이가공공장은 연간 생산능력이 1만t에 달한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원료 투입부터 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공정이 무인화된 것이 특징이다.

시찰에는 박봉주 내각 총리, 최룡해·김양건 노동당 비서, 조용원 당 부부장이 수행했으며, 김수길 평양시 당위원회 책임비서가 현지에서 이들을 맞이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