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문종 “김무성의 인재등용은 눈 가리고 아웅”

홍문종 “김무성의 인재등용은 눈 가리고 아웅”

입력 2016-01-25 09:32
업데이트 2016-01-25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경환 안 주려 안대희 최고위원 지명했나”‘불출마 선언’ 문대성 인천 출마 전략도 비판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은 25일 김무성 대표가 인재영입 대신 인재등용을 추진하겠다는 데 대해 “어떤 단어가 됐든 눈 가리고 아웅 하는 격”이라고 말했다.

친박(친 박근혜)계인 홍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어떤 표현을 쓰든지 (현재 방식으로는) ‘새누리당이 정말 뼈아픈 개혁의 노력을 하고, 새로워지려고 노력하는구나’라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친박계에서는 김 대표의 경선을 통한 전면적인 상향식 공천 방침에 비판을 가하면서 외부 인재영입을 통한 사실상의 전략공천을 허용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홍 의원은 “지금 김 대표가 주장하는 당의 시스템으로는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구조가 안된다”면서 “상향식 공천이라는 낱말에 김 대표가 포로가 돼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대희 전 대법관을 최고위원으로 지명한 데 대해서는 “안 전 대법관은 선거를 잘 모르는 분이고, 최경환 전 원내대표와 같은 사람이 최고위원으로서 선거에 기여할 수 있다”면서 “그런 사람들한테 기회를 주지 않으려 안 전 대법관을 최고위원으로 임명한 것 아닌가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정치권을 비판하며 불출마를 선언한 문대성 의원을 인천 남동갑에 출마토록 한 데 대해서도 “원칙도 없고, 기준도 없고, 인재영입이라는 말 자체가 안 어울리는 경우”라면서 “김 대표나 문 의원 모두 이해가 안간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