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 “최순실 즉각 체포하고 靑도 압수수색해야”

남경필 “최순실 즉각 체포하고 靑도 압수수색해야”

입력 2016-10-30 11:46
업데이트 2016-10-30 1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상 규명 위해서는 결기 보여야”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30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받은 최순실 씨 수사에 대해 “검찰은 최 씨를 즉각 체포해서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사건의 주범인데 보통 피의자 같으면 이렇게 했겠느냐. 시간을 준다는 것 자체가 특혜라는 얘기가 나온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남 지사는 “이미 귀국한 최 씨에 대한 조사가 늦어지면 은폐를 위해서 정권이 시간을 주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살 수 있다”면서 “이번 사태는 검찰 수사를 얼마나 국민이 신뢰하느냐가 생명”이라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지지 않는 데 대해서는 “국민의 공분을 더욱 살 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검찰은 성역은 있을 수 없다는 자세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남 지사는 “청와대가 법과 관례를 들어 압수수색을 거부하는데 그런 게 납득이 되겠느냐”면서 “청와대가 먼저 진상을 밝히겠다고 해도 모자란 상황인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게 위기를 극복하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시간과의 싸움으로서 진상 규명을 하는 데 결기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 지사는 교착 상태에 빠진 여야의 특별검사 협상에 대해서는 “야당의 요구를 대폭 받아들여서 협상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리더십의 공백 상태인 만큼 진상을 규명하고, 대폭적인 인적쇄신이 이뤄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