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호 “朴대통령, 입맞추기용으로 언론활용…수사에 영향”

우상호 “朴대통령, 입맞추기용으로 언론활용…수사에 영향”

입력 2017-01-03 10:07
업데이트 2017-01-03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블랙리스트 관련 인사 친일파와 뭐가 다른가…여권 개혁법안 동참 가능성 환영”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3일 박근혜 대통령의 신년인사회 발언에 대해 “인간적 소회를 밝히는 것은 문제없지만, 박 대통령의 주장이 수사·재판·탄핵심판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조작하고 있는 게 문제”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구체적인 범죄행위를 말하면서 국민을 선동하고, 자기 지지층에 사인을 주고, 증인 입 맞추기를 위해 신호를 보내는 용도로 언론을 활용하는 것은 상당히 심각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자들이 문화계 관련 인사들이라는 점이 충격적”이라며 “자신의 출세를 위해 동료를 고발해 좌파로 묶어 리스트를 만든 결과 출세했다는 점에서 일제시대 친일파와 뭐가 다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보수정권 10년 동안 황폐해진 문화계는 블랙리스트라는 다섯 글자로 상징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새누리당과 비박(비박근혜) 신당이 사회경제 정책 중 일부를 전향적으로 변화시킬 가능성을 얘기하고 있는 것을 환영한다”며 “최저임금제·경제민주화 관련 법안·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등이 산발적으로 흘러나오는데 실제 어느 정도까지 응해주려는지 확인은 안 된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번 주 정책위의장단 모임 등 각 당 라인별로 확인해 개혁법안이 잘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