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몸값 올리기’ 비판에 “민주당의 젊은 도전자로서…”

안희정, ‘몸값 올리기’ 비판에 “민주당의 젊은 도전자로서…”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04 13:56
업데이트 2017-01-04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희정 충남지사 연합뉴스
안희정 충남지사
연합뉴스
안희정 충남지사는 4일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를 향해 날선 비판을 이어갔다.

안 지사는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손 전 대표를 ‘철새 정치인’으로 지칭하며 “동지가 어떻게 해마다 그렇게 수시로 바뀌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선거 때마다 분열하고 이합집산하는 정당과 정치로 어떻게 나라를 이끌겠느냐”며 “존경하는 많은 선배가 그런 무원칙한 정치를 반복해서 ‘선배님들 좀 그러지 마십시오’라고 후배로서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손 전 대표만 비난하는 게 아니다. 대한민국 모든 정치가 그렇게 가고 있다”며 “1990년 김영삼 전 대통령이 만들어놓은 3당 야합 때문에 그렇다. 그 뒤부터는 다 구국의 결단이 되어버린다”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몸값 올리기 행보’를 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대꾸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며 “민주당의 젊은 도전자로서 대선 경선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에게 할 이야기가 아니다”고 답변했다.

그는 차기 대권 주자로 손꼽히는 인물들 가운데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에 대해서는 “초심으로 돌아가 달라. 누가 밉다고 자꾸 움직이다 보면 그 미움을 가지고는 절대 좋은 정치가 안 된다”고 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서는 “신의 없는 분이다. 개인 간의 관계에서도 신의를 지키지 못하는데 5천만 국민에게 어떻게 신의를 지키겠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안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차차기라는 프레임을 거두어 달라”며 “19대 대통령이 되기 위해 도전한다. 대한민국을 바꾸기 위해 도전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