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승용 “민주당 친문세력의 목표는 개헌방해”

주승용 “민주당 친문세력의 목표는 개헌방해”

입력 2017-01-04 10:41
업데이트 2017-01-04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 대통령 만들기 방증…친문 패권주의로 야당 분열”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4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는 국정농단으로 나라를 망치고, 더불어민주당 친문(친문재인) 세력은 개헌을 방해하는 게 목표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주승용
발언하는 주승용 국민의당 주승용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정책연구원이 작성한 개헌 관련 보고서를 거론하며 “제3지대 구축이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위험이 되고, 개헌을 매개로 한 제3지대가 촛불민심에 반하는 야합으로 비치게 각인해야 한다며 촛불민심마저 왜곡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는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가 시작됐다는 방증이며, 국가적 대개혁보다 우선 당선되고 보자는 비겁한 행위”라며 “이런 민주당 친문 패권주의 때문에 지난 대선에서 야당이 패배하고 분열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집권을 위해 개헌을 방해하려는 건 새 대한민국을 열자는 촛불민심에 정면으로 맞서는 것”이라며 “개헌에 반대하려거든 정당한 방법과 논리로 국민을 설득해야 한다는 것을 친문 호헌세력에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또 “오늘 아침 민주당 한 의원이 제게 문자메시지를 보내왔다고 소개한 뒤 ”메시지에는 ‘이번 문건을 계기로 드러난 게 민주당 최고위원·주요당직자·시도당위원장 중 친문 아닌 사람이 한 명도 없는 민주당 민낯이, 작금의 최순실 게이트에 가려졌던 민주당이 문재인 사당이라는 민낯이, 추미애가 문재인 아바타라는 사실이 드러났다’라고 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문화체육관광부 블랙리스트 작성과 활용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나왔다“며 ”김기춘이 지시하고 우병우가 관여했을 것이다. 특검은 국정농단의 핵심 부역자인 이들을 반드시 구속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