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명진 “새누리에 ‘좌장’은 없다…계파 만드는 순간 징계대상”

인명진 “새누리에 ‘좌장’은 없다…계파 만드는 순간 징계대상”

입력 2017-01-23 09:34
업데이트 2017-01-23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머지 친박 핵심에 “아직 책임질 사람 있다…자발적 책임 기대”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앞으로 계파를 만들고 좌장으로 앉는 순간 또다시 징계 대상이 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우리 당에는 앞으로 좌장이 없다. 맏형이란 말로도 불려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인적 청산은 우리 당에 오랫동안 뿌리를 내리고 있던 계파 청산이었다”면서 “징계 수위가 적당한 것이냐는 말이 나오지만, 사람이 목표가 아닌 계파를 청산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는 충분한 징계였다”고 자평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친박(친박근혜) 핵심 인사들에 대해 “그 사람들은 죄가 없어서 징계를 안 하는 게 아니라 화합을 위한 최소한의 조처”라며 “그분들이 자발적으로 반성과 책임을 지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는 점과 자신의 정치 여정을 위해서라도 무엇인가 잘못을 털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을 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인 비대위원장은 전날 발표한 정책 쇄신안에 대해서는 “실천하지 않으면 공수표가 된다”면서 “구체적 실천 로드맵을 마련해서 일괄적으로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