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潘 불출마 가능성 높아져…文은 옛날 사람”

안철수 “潘 불출마 가능성 높아져…文은 옛날 사람”

입력 2017-01-23 13:41
업데이트 2017-01-23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반기문, 무슨 정치 하겠다는 건지…개혁 의지 없어”광주·전남 ‘외나무다리 격돌’ 文에도 집중포화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3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 “불출마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해서는 ‘옛날 사람’이라고 견제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민의당 전남도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유력 주자들을 차례로 평가한 뒤 “이번 대선은 안철수와 문재인의 대결이 될 것이고 이길 자신이 있다”며 양자대결 구도를 부각하려 공들였다.

그는 “정권교체의 두 가지 의미는 과거청산, 미래 대비”라며 “새누리당이든, 바른정당이든 박근혜 대통령을 도운 세력은 대통령을 꿈꿀 자격이 없어 둘 다(과거청산, 미래 대비) 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반 전 사무총장은 귀국 이후 국가 위기를 극복할 성찰, 대안 없이 이미지 행보로 많은 국민을 의아하게 했는데 무슨 정치를 하겠다는 건지 알 길이 없다”며 “미국발 친인척 비리도 쉽게 넘어갈 문제가 아닌 만큼 이제는 반반보다 명확해졌다. 정권교체가 아닌 정권연장으로 기울고 개혁 의지도 없어 보여 이제는 불출마 가능성이 더 높아진 것으로 생각한다”고 깎아내렸다.

여권과 반 전 사무총장을 차례로 배제하고는 이틀째 야권 심장부 광주·전남에서 ‘외나무다리’ 민심 경쟁 중인 문 전 대표에게 집중포화를 날렸다.

안 전 대표는 “문 전 대표는 과거청산에서는 재벌개혁 의지가 의심스럽고 미래를 대비하기에는 옛날 사람이다”고 평가했다.

그는 “(문 전 대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영장 기각에 대해 이례적으로 본인이 직접 말한 적이 없고 측근을 통해 짧은 논평만 했다”며 “촛불 민심에서 대통령을 바꾸자는 것만큼 강한 요구는 재벌개혁의 목소리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가 최근 발표한 일자리 공약에 대해서도 “130만 개라는, 하하…. 평가하기도 부끄러운 부실한 정책”이라며 “저는 예전에 발표한 게 있지만, 다시 다듬어 2월 중 발표할 테니 객관적으로 평가해달라”고 했다.

안 전 대표는 “김대중 전 대통령께서는 대선 전부터 정보화 산업을 주창했는데 당시에는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지만 당선 직후 박차를 가해 실제 산업을 일으켰다”며 “결과적으로 휴대전화를 비롯해 20년 먹거리를 만들었던 것처럼, 김대중 전 대통령 뒤를 이어 4차 산업 혁명시대의 다음 20년 먹거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