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 대통령, 탄핵 기각되면 검찰·언론 정리”…보복 다짐 논란

“박 대통령, 탄핵 기각되면 검찰·언론 정리”…보복 다짐 논란

입력 2017-01-30 21:25
업데이트 2017-01-30 2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정규재TV’ 운영자인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정규재TV 방송화면 캡처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이 기각되면 검찰과 언론을 정리하겠다’는 취지로 말했다는 주장이 나와 파문이 커지고 있다.

지난 25일 박 대통령과 단독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던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은 다음날 ‘박근혜 인터뷰 뒷이야기’라는 제목으로 45분 20초짜리 동영상 칼럼을 1인 미디어 ‘정규재 TV’를 통해 공개했다.

이 동영상 칼럼에서 정 주필은 “박 대통령에게 ‘지금 검찰이나 언론의 과잉되거나 잘못된 것에 있어서 탄핵이 혹시 기각되고 나면 정리를 하시겠느냐’고 묻자마자 ‘이번에 모든 것이 다 드러났고, 누가 어떤 사람인지 다 알게 됐다’는 그런 분위기였다”고 전했다.

이어 “(박 대통령이) ‘어느 신문이 어떻고, 이번에 모든 것이 드러났기 때문에 국민의 힘으로 그렇게 될 거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다”면서 “그야말로 우문현답에 약간 뒤통수를 맞은 듯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정 주필이 그렇게 해석해서 보는 것이지 박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그런 언급을 구체적으로 하지 않은 만큼 이렇다저렇다 얘기하는 게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야당은 박 대통령의 ‘검찰·언론 정리’ 발언에 대해 거세게 비판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0일 서면브리핑에서 “만약 보도대로 정말 대통령이 그런 발언을 했다면 검찰 숙청과 언론 탄압을 선언한 것이며, 국민과의 전쟁을 하겠다는 선포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스스로 탄핵된 원인을 박근혜 게이트를 폭로한 언론들과 이를 방어하지 못한 사정당국에서 찾고 있다는 말이니 기가 막히다”면서 “전국을 촛불로 밝히며 자신의 탄핵을 촉구했던 국민들에 대해 보복의 칼날을 갈고 있음을 드러낸 것이라는 점에서 경악스럽다”고 지적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도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련 내용을 언급하며 “박 대통령 측에서는 설 직후 거물급 변호인을 추가 선임한다고 했다”면서 “헌재와 특검을 대하는 박근혜·최순실 변호인들 태도가 심상치 않다”고 우려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