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BS PD가 밝힌 하차 배경? “‘이 카드 저 카드 막고’ 가사에 與 항의”

SBS PD가 밝힌 하차 배경? “‘이 카드 저 카드 막고’ 가사에 與 항의”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2-07 09:45
업데이트 2022-02-07 09: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SBS 러브FM ‘이재익의 시사특공대’ 홈페이지
사진=SBS 러브FM ‘이재익의 시사특공대’ 홈페이지
SBS 라디오 프로그램 ‘이재익의 시사특공대’를 진행하는 이재익 PD가 더불어민주당 측의 항의로 하차하게 됐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6일 이 PD는 자신의 블로그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주말 사이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공정하지 못한 방송을 했다는 민주당 쪽의 항의가 들어왔다”며 “진행자 자리에서 물러나는 걸로 회사의 조치를 받아 당장 내일(7일)부터 물러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PD는 지난 4일 첫 곡으로 나간 노래가 DJ DOC의 노래 ‘나 이런 사람이야’라고 설명했다. 그는 노래 가운데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막 대하고 이 카드로 저 카드로 막고’라는 가사와 이에 대한 자신의 발언이 문제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 PD는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막 대하는 그런 정치인을 대통령으로 뽑아서는 안 되겠다. 누구라고 이름을 말하면 안 되지만 청취자 여러분 각자 머릿속에 떠오르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SBS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실제 방송 내용에 따르면, 이 PD는 ‘나 이런 사람이야’ 노래 중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막 대하고 이 카드로 저 카드로 막고’라는 가사를 따라 불렀다.

그러면서 “가사가 의미심장하다. 이런 사람은 절대로 뽑으면 안 된다. 이런 사람이 넷 중에 누구라고 얘기하진 않았다. 여러분들 머릿속에 있겠죠. 이런 가사를 들었을 때”라며 “누구라고 얘기하면 안 된다. 그럼 이 방송 없어진다”고 말하며 웃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이 PD는 “제가 의도한 방향은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비판이었다. 내로남불은 제가 평소 방송에서 자주 분개했던 악습이고 네 후보 모두 소리 높여 비판하는 문제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 의도와 달리 가사의 메시지가 아닌 ‘카드’라는 단어에 주목한 분들도 있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내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비판으로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