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의겸 “김건희, 윤석열과 결혼? ‘병풍’ 필요해서”...국힘, 고발 입장

김의겸 “김건희, 윤석열과 결혼? ‘병풍’ 필요해서”...국힘, 고발 입장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2-07 16:06
업데이트 2022-02-07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건희 관련 행사에 건진 법사 참석 사진 공개하는 김의겸 의원. 2022.1.23 연합뉴스
김건희 관련 행사에 건진 법사 참석 사진 공개하는 김의겸 의원. 2022.1.23 연합뉴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건희가 윤석열과 결혼한 이유는 사업상 ‘병풍’과 ‘스펙’이 필요해서”라고 무속 관련 의혹을 추가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은 김 의원을 상대로 고발 입장을 밝혔다.

지난 6일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건희씨 무속 논란을 취재하던 도중 김씨에게 사주와 점을 여러 차례 봐줬다는 한 무속인을 알게 됐다. ‘화투신명’이란 이름을 쓰는 분”이라며 의원실 보좌진 2명이 무속인과 나눴다는 대화를 바탕으로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김씨가 윤석열의 이름과 사주를 가지고 와 여러 가지를 물었다고 한다”며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겠느냐, 검찰총장까지 될 것 같냐, 검찰총장까지는 올라가야 내 사업에 도움이 되지 않겠냐, 나는 이 사람이 별로인데 엄마(최은순)가 윤석열을 좋아한다 (등을 물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해당 무속인의 발언이 담긴 동영상도 공개했다.

그러면서 해당 무속인의 유튜브 내용 발췌라며 김씨가 “사업을 위해 스펙이 필요하다. 그래서 검찰총장까지 올라갈 정도가 돼야 내가 결혼할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김씨에 대해 “수차례 무속인에게 새벽마다 전화를 걸어 회사 경영 상황을 얘기하고, 본인이 아닌 직원들 사주를 물었다고 한다”며 “사주가 안 좋은 직원이 있으면, 해고할 건가. 청와대 안주인이 된다면 장관이나 청와대 수석비서관을 뽑을 때도 사주나 관상을 보지 않을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7일 국민의힘 법률지원단은 “김 의원을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