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후보 현장형정책특보단 임명장 수여식 10일 개최

이재명 후보 현장형정책특보단 임명장 수여식 10일 개최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22-02-09 18:23
업데이트 2022-02-11 2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현장형 정책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이 10일 민주당 중앙당사 4층 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현장형 정책특보단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현장형 정책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이 10일 민주당 중앙당사 4층 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현장형 정책특보단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현장형 정책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이 10일 개최된다.

9일 민주당에 따르면 각 분야의 현장형 정책특보단장 및 부단장 70여명에 대한 임명식이 민주당 중앙당사 4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총괄선대본부장인 우상호 의원과 민주당 김영진·위성곤 의원, ‘이재명표 기본소득’을 설계한 강남훈 한신대 교수와 조재성 상임고문이 참석한다. 임명식은 우 의원의 개회사와 김영진, 위성곤 위원의 축사와 각 분야의 현장형정책특보단 단장과 부단장 임명 순으로 진행된다.

이 후보를 지지하는 젊은 현장형 전문가들로 이뤄진 정책특보단은 국민행복, 글로벌 생생의 메타버스 정부를 위한 정책 등 민생 현장 속에서 답을 찾는 정책을 개발하는 5000명으로 구성된 젊은 혁신그룹으로 지난해 11월에 출범했다.

특보단은 도시계획 및 지방행정 전문가인 이현웅 서원대 교수가 회장을 맡아 이 후보의 기본시리즈(기본소득, 기본금융, 기본주택)를 바탕으로 한 핵심공약들을 개발해 당내에서 눈길을 끌었다. 특보단은 직장인행복청 신설, 국가데이터위원회 및 문화·K뷰티위원회 신설 등의 정책 아이디어도 설계했다.



황비웅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