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랏빛 물결, 위키윤 동참”…BTS 아미, AI윤석열에 화난 이유

“보랏빛 물결, 위키윤 동참”…BTS 아미, AI윤석열에 화난 이유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2-09 19:22
업데이트 2022-02-09 1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윤석열 BTS 언급했다 역풍을 맞았다. AI윤석열 유튜브 캡처
AI윤석열 BTS 언급했다 역풍을 맞았다. AI윤석열 유튜브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로 본떠 만든 인공지능(AI) 윤석열이 방탄소년단(BTS) 팬심을 사려다 되려 역풍을 맞았다. 이에 해당 영상은 삭제됐다.

AI윤석열은 지난 8일 유튜브 등에 “AI윤석열 아미 보라하트에 동참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공개했다.

AI윤석열은 “RM 인스타스토리를 봤다. 구토 테러에 대한 글로벌 아미의 반격이 눈부셨다”며 “RM 생각에 동의하는 전 세계 아미가 보라 앞으로 함께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랏빛 물결에 위키윤(AI 윤석열의 별칭)도 동참하겠다. 아미 여러분 오늘도 에너지 넘치게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영상이 공개되자 BTS팬들은 “정치와 무관한 아티스트를 끌어들이지 마라”, “BTS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 “삭제하라” 등 부정적인 댓글이 달렸다.

결국 윤 후보 측은 해당 영상을 내리고, “의도치 않게 팬들에게 불편을 끼쳐드렸다”며 사과했다.
방탄소년단 RM과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보라색 하트들.
방탄소년단 RM과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보라색 하트들.
“BTS 팬들이 중국 네티즌들과 싸우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 RM은 지난 7일 열린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 준결승에서 편파판정으로 실격당한 황대헌 선수를 공개적으로 응원했다.

이에 중국 네티즌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BTS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몰려가 구토하는 표정의 이모티콘을 도배했다.

이를 본 전세계 ‘아미’들이 나섰다.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의 하트와 응원댓글로 계정을 정화했다.

순식간에 보라색 하트로 가득 찼고, 중국 네티즌들의 악플 세례는 한풀 꺾였다.

이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보이그룹 BTS가 베이징 동계올림픽 소셜미디어 폭풍에 휘말렸다”며 해당 소식을 자세히 소개하기도 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